[시선뉴스] 이철희가 박근혜 대통령의 행정 능력에 대한 돌직구 발언을 날렸다.

4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3차 감염자에 사망자까지 나오며 국민을 불안에 떨게 한 메르스 사태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가 진행됐다.

이날 '썰전'에서 이철희는 메르스에 대한 정부 대응에 대해 "초기에 '과잉 대응이다' 싶을 정도로 해야 한다. 초반에 불신을 제거했어야 한다. 국회는 국민연금에만 혈안이 되어 있다"고 비난했다.

▲ 4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메르스 사태와 관련 이철희가 박근혜 대통령의 행정 능력에 대해 비난했다.(출처/JTBC)

이어 "박근혜 대통령은 국회랑만 싸우지 말고 메르스랑도 싸웠으면 좋겠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철희는 또 "지금 정부는 큰소리 뻥뻥 쳤지만 제대로 된 게 없는 외교, 행정은 빵점, 정치는 퍽치기다. 뻥외교, 꽝행정, 퍽정치다. 이런 식으로 하면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이 올라갈 수가 없다"고 독설했다.

이날 이철희는 보건복지부의 늦장 대응에 대해서도 비난했다. 그는 "보건복지부가 방심한 것 같다. 메르스가 알려진 바로는 전염성이 높지 않으니까 방심했던 것 같다. 환자들이나 감염 우려가 있는 사람들의 대응에도 문제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처음에는 방심하다가 사태가 커지면 허둥지둥 늦장 대응을 하고 나중에는 유언비어를 처벌하겠다고 한다. 이게 공식이 되어버렸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