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서울 중구)] 1925년 준공된 동대문운동장. 2007년 12월 18일 철거를 시작으로 남은 광대한 부지에 2009년 동대문역사문화공원이 개장, 그리고 2014년 3월에는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가 개장됐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서울 중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복합 문화시설로 건축가 자하 하디드의 설계에 의해 지어졌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DDP라는 약어로도 불리며, 이 약어는 ‘꿈꾸고(Dream), 만들고(Design), 누리는(Play)’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이 약어의 의미처럼 세계 최초 신제품과 패션 트렌드를 알리고, 새로운 전시를 통해 지식을 공유, 다양한 디자인 체험이 가능한 콘텐츠로 운영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DDP는 단순히 새로운 트렌드를 추구하는 장소는 아니다. 역사성을 가진 한성 성곽과 동대문운동장을 철거 후 발견 된 가옥터를 어느 정도 보존하며, 공원을 형성해 현대의 새로운 트렌드와 역사가 공존하는 장소로 만든 것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비정형 곡면의 DDP와 그 사이에 있는 한성 성곽 및 가옥터는 지나는 사람들마다 눈길을 끌고 있으며, 또한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 시대가 어우러져 새로운 볼거리를 만들어 내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특히, 성곽과 그 아래 바닥에는 조화로 이루어진 조명들로 야간에는 화려한 풍경을 만들어 내고 있어 국내 관광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 또한 눈으로 직접 보고, 카메라에 담아 가는 명소 중 하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DDP. 미로 같은 길을 따라 걷다 보면 현재의 디자인과 트렌드를 볼 수도 있으며, 과거의 역사를 함께 볼 수 있어 어느 누가와도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서울 중심의 대표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