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월 18일 목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사진출처_국민의당페이스북, 픽사베이, 박지원의원페이스북, 남경필지사페이스북, 민주당홈페이지, pxhere, 플리커, 김영록장관페이스북, Foxmovie, 시선뉴스DB, 의상협찬-직장인들의비밀옷장 베니토쇼핑몰

1. 안철수-유승민, 통합 ‘공동선언’ 기자회견
합당 취지, 통합정당의 비전 등 알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가 오늘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통합 ‘공동선언’에 관한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양당 대표는 합당 취지, 통합정당의 비전 및 정치개혁 구상을 알렸습니다. 하지만 국민의당 통합 반대파와 바른정당 일부 의원들도 통합 대열에서 빠지는 등 각 당의 내홍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양당이 당내 반발을 잠재우고 통합정당을 세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2. 당정, ‘최저임금 추진 실태 점검’ 진행 
최저임금 인상 효과 점검 및 성공적 안착 의지 

당정이 오늘 국회 정책위 간담회실에서 ‘최저임금 추진 실태 점검’ 협의를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당정은 최저임금 인상 효과를 점검하고 최저임금 인상이 성공적으로 안착되기 위한 의지를 표했습니다. 또한 소상공인과 중소자영업자 부담 완화 등 추가 대책을 1월 중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저임금 인상 논란과 관련해 적절한 후속대책 등이 마련돼 소득불평등을 해소하고 내수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정부, 명절 성수식품 위생관리 등 단속
설 명절 식품 제조/가공 업체 등 점검

정부가 설을 앞두고 명절 성수식품의 위생관리 실태와 원산지 표시 위반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시행될 예정입니다. 점검 대상은 설 명절 제수용/선물용 식품을 제조/가공하는 업체와 고속도로휴게소, 대형마트 등입니다. 적발된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과 함께 형사고발 조치를 병행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단속으로 안전한 설 성수식품이 공급되길 바랍니다.

4.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 박스오피스 1위
개봉 첫날 관객 22만 5천 여 명 동원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가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습니다. 오늘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전날 개봉한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가 관객 22만5천여명을 동원했습니다. 이 영화는 제임스 대시너의 SF소설이 원작이며 최근 딜런 오브라이언과 이기홍 등 주연 배우들이 방한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한편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가 이 기세를 끝까지 유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국세청 홈택스에서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이를 통해 연말정산 예상세액을 미리 가늠할 수 있다고 하니 적절히 이용하여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이상 뉴스를 마칩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김지영이었습니다. 

의상협찬-직장인들의비밀옷장 베니토쇼핑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