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국 스피스스케이팅 국가대표 김보름, 박지우가 팀 추월에서 팀원 노선영에 대한 팀웍을 보이지 않아 공분이 일고 있다.

19일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에서는 김보름, 박지우, 노선영이 팀을 이뤄 출전했다. 한국은 박지우, 노선영, 김보름 순으로 선두를 지위했다. 두 바퀴를 남기고 박지우는 김보름을 밀어 선두로 올렸고, 노선영을 제외한 두 사람은 순간적으로 속력을 올려 빠르게 결승선에 진입했다.

사진=KBS 화면 캡처

박지우는 이날 경기에 대해 "저희가 최대한 안 떨어지려 유지하려 목표를 잡았었다"면서 "김보름이 에이스 역할을 맡고 있기 때문에 보탬이 되기 위해서, 안 떨어지기 위해서 뒤에서 도움을 줬는데, 뒤를 못 봤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팀 경기가 무색한 발언이 아닐 수 없다.

또한 노선영은 이번이 마지막 올림픽이다. 속앓이 끝에 출전한 이번 올림픽에 대한 의미는 동생 故 노진규가 있기에 더욱 남다르다. 앞선 여자 1500m에 출전했던 노선영은 팀추월을 앞두고 "3명이서 타는 경기니까 지금보다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더 준비를 잘해서 경기해야 할 것 같다"며 "개인적으로 목표는 목표는 메달을 따는 것이다. 마지막 올림픽이니까 후회 남지 않는 경기 하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기에 이번 팀추월 결과가 뼈아프게 느껴진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