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2월 2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국립중앙과학관, 꿈아띠체험관 재개관

: 취학 전 유아들의 전용 과학체험 공간인 ‘꿈아띠체험관’이 시범운영을 거쳐 재개관했다. 꿈아띠체험관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이용을 희망하는 관람객은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을 위해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관람 일정을 예약하고 방문해야 한다.

● 국방부
- 국립서울현충원 호국전시관 개관
: 국립서울현충원은 노후화된 사진전시관을 뉴미디어 세대에 적합한 디지털 호국전시관으로 전면 개선하여 2월 22일 개관한다. 일제강점기부터 현재까지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고 서울현충원에 안장된 호국영웅들을 다양한 영상과 최신 디지털 매체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 행정안전부
- 2018년 지방공무원 25,692명 채용
: 전국 자치단체의 2018년도 지방공무원 신규 충원계획에 따라, 총 25,692명의 지방직 공무원을 신규채용 할 예정이다.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AI 등 전염병 관리 및 지진대응, 시설물 안전관리 등 현장 인력을 중심으로 신규 인력 증원 수요를 반영하였다. 
 
● 농림축산식품부
- 농식품펀드 505억 원 신규 조성
: 농업분야 혁신성장 지원 및 지역농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18년 505억 원 규모의 농식품 펀드를 조성, 유망 농식품 경영체를 지원한다. 신규펀드 조성과 함께 농식품분야 투자 촉진과 투자 환경 개선을 위해 펀드운용에 대한 제도 개선도 시행할 계획이다.

● 환경부
- 중소기업의 환경표지 인증 취득을 도와드립니다
: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국내 중소기업의 환경표지 인증취득 지원을 위해 '2018년도 중소기업 제품 환경성 개선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3월 16일까지 모집기간을 통해 제품 환경성 개선 및 환경표지 인증 취득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중에 최대 12곳을 선정한다.

● 고용노동부
- ‘빵빵! 꿈을 실은 job버스’ 발간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업정보 안내서 “빵빵! 꿈을 실은 job 버스”를 발간하였다. 안내서 제작과정에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참여하여 내용과 삽화에 대해 검토하고,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부분은 수정을 통해 이해도를 높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