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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UP배드민턴] 배드민턴(badminton) 서브 리시브의 모든 것

보도본부 | 홍지수 PD

기사승인 2018.05.10  09:5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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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뉴스 홍지수] -Lesson UP '건강의 모든 것, 배드민턴 편'-

“당신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오늘 Lesson UP-배드민턴에서는 서브(serve) 못지않게 경기의 승패를 좌우하는  리시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리시브는 상대방의 서브를 받아내는 동작으로 어떻게 받아내느냐에 따라 경기의 흐름이 바뀔 수 있다. 이번 시간 서브 리시브의 동작과 숏서브, 롱서브에 대처하는 자세에 대해 박정원 코치, 김상덕 코치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 리시브
- 숏서브와 롱서브에 맞게 완벽한 자세가 이루어져야 한다.

* 서브 리시브 자세
1.다리를 앞뒤로 벌려준다.
2.왼발 발끝은 몸 쪽으로 살짝 틀어주고 무릎을 가볍게 구부려준다.
3.오른발은 발뒤꿈치를 살짝 떼고 무릎을 가볍게 펴준다.
4.무게중심을 왼발에 둔다.
5.상체는 기본 준비 자세에서 라켓을 네트 높이에 맞춰 앞으로 뻗어준다.

* 숏서브 리시브 TIP

- 오른발이 재빨리 앞으로 나가 타구한다.(one step 동작)
- 셔틀콕의 최대한 높은 지점에서 네트에 붙여준다.
- 서브가 잘 들어왔을 시에는 우리 편 중 수비를 잘하는 사람 쪽으로 높이 올린다.

* 롱서브 리시브 TIP
- 왼발과 오른발을 빠르게 밟아 뒤에서 오버헤드 스트로크를 친다.(two step 동작)
- 뒤로 이동해 스매시를 한다.(풀 스매시 보다는 하프 스매시를 타구)
- 스매시가 여의치 않을 때는 상대방 중 공격이 약한 쪽으로 클리어를 친다.

* 중요 포인트 *
- 상대방 코트를 8군데로 나누어 날카롭게 타구하는 방법을 연습한다.

장소 및 촬영협조 - 마스터 배드민턴 아카데미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 연출 : 홍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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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자 © 시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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