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5월 2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원외탕전실 인증제’ 올해 9월부터 시행

: 보건복지부는 원외탕전실 전반을 평가하고 인증을 부여하는 ‘원외탕전실 평가인증제’를 오는 9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원외탕전실’이란 한의사의 처방에 따라 탕약, 환제, 고제 등의 한약을 전문적으로 조제하는 시설이다.

● 환경부
- ‘식충식물 특별전' 개최
: 국립생태원은 '2018 매혹과 냉혹함의 공존, 벌레 잡는 식물 이야기'를 8월 12일까지 충남 서천군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지중해관과 로비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식충식물’을 주제로 진행된다.

● 국토교통부
- ‘동물 찻길 사고 조사 및 관리 지침’ 마련
: 국토교통부는 도로에서 발생하는 야생동물 사고를 줄이기 위해 ‘동물 찻길 사고 조사 및 관리 지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침에는 동물 찻길 사고 조사체계 일원화, 조사방식 개선 및 다발구간에 대한 저감 대책 수립 등의 내용이 담겼다.

● 해양수산부
- ‘2018 세계등대총회‘ 개최
: 해양수산부는 6월 2일까지 ‘2018 세계등대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등대올림픽’이라고도 불리는 세계등대총회는 전 세계 항로표지의 표준기술을 제정하고 회원국 간 협력을 증진하여 안전한 바다를 만들어가기 위해 추진된 국제회의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과일 속 포도당으로 메모리 소자 구현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우리나라 연구팀이 포도당 물질을 활용하여 저항 스위칭 메모리 소자를 제작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저항 스위칭 메모리란, 현재 사용되고 있는 USB, SSD 등의 저장매체를 대체할 차세대 비휘발성 메모리의 한 종류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세종학당 16개소 신규 지정
: 문화체육관광부는 13개국 16개소의 세종학당을 새로 지정했다. 이번에 새롭게 지정된 16개 세종학당 중 3개소는 그동안 세종학당이 없었던 핀란드, 에콰도르, 아제르바이잔에 생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