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6월 1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행정안전부 관계부처 및 민간전문가 합동점검 실시

: 행정안전부는 작년 7월 집중호우 피해지역 및 포항지진 피해 재해복구사업장을 대상으로 19일부터 22일까지 민관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사전에 대책을 마련하여 올해 집중호우 및 지진이 발생할 경우 피해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 2018 서울국제도서전 개막
: ‘2018 서울국제도서전’이 오는 6월 20일(수)부터 24일(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열린다. 올해 도서전의 주제는 ‘확장(new definition)’으로 새로운 매체의 시대를 맞이해 다양한 분야와 형태의 책을 포괄해 나가기 위한 취지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장마철 대비 가축 매몰지 정부 합동 안전점검 실시
: 농림축산식품부는 장마철/호우기에 대비하여, 가축 매몰지 관리 실태를 일제 점검하여 안전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정부 합동점검은 관리 중인 매몰지 949개소 전체를 대상으로 한다.

● 보건복지부
- 아동수당, 내일부터 사전신청
: 보건복지부는 6월 20일(수)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접수가 시작되며, 첫 수당은 9월 21일에 지급된다고 밝혔다. 아동수당 지급 대상은 만 6세 미만 아동 중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아동이다.

● 환경부
- 장마철 대비 ‘비점오염원 관리주간’ 운영
: 환경부는 장마철 집중호우 및 태풍 등에 대비하여 30일까지를 '비점오염원 관리주간'으로 지정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관리주간에는 비점오염물질 줄이기에 관한 라디오 캠페인, 인형극 및 구연동화 공연 등이 진행된다.

● 국토교통부
- 25일부터 광역버스 좌석 예약제 확대
: 국토교통부와 경기도는 현재 시범 운행 중인 M버스 및 광역버스 좌석 예약제를 6월 25일부터 순차적으로 확대한다. 좌석 예약제는 시내버스 좌석을 모바일 앱에서 사전에 예약한 후, 예약한 날짜와 시간에 해당 좌석에 탑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